본문 바로가기
건강 챙기기

“이명난청” 민간요법으로 확실히 치료할 수 있다 - "이봉"처치

by 아름다운비행 2013. 11. 11.

 

 

 

“이명난청” 민간요법으로 확실히 치료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widecvrg@gmail.com  |  등록일: 2013-08-23 오후 1:56:49
http://wide.to/kXYaaZ
 
쑥의 뜨거운 열기와 약효성분을 신체 여러 부위 피부의 경혈을 통해 체내로 흡수시켜 기와 혈을 활발히 소통시킴으로 각종질병의 원인을 제거해 주는 쑥뜸은 대표적 한방요법이다.

하지만 각종 약재의 좋은 성분이 함유된 한지로 만든 이(耳)봉을 이용해 귀에 뜸을 뜨는 요법에 대해 아는 사람은 아직 많지 않다.

최근 '귀뜸봉'으로 불리는 이봉을 활용한 뜸 요법이 귀와 관련된 질환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와 숙면,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분야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들이 소개되면서 새로운 '힐링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 ㈜해인우리

 

 

 

 

 

 

 

 

 

 

 

 

 

 

 

 

 

 

 

 

온도의 변화는 귓속 피부에 전달, 귀를 지나는 여러 신경조직에 관여하게 되는데 귀를 통하여 귀를 포함한 안면에 있는 오관(눈, 코, 입, 목)과 속귀신경과 인접한 뇌신경은 척수신경으로 통하는 뇌간에 밀집되어 있어서 이봉을 태우면 높아진 온도의 대류현상과 음압상태의 영향으로 귓속의 습기가 제거되고 귀주변 조직 내에 정체된 노폐물이 기화되어 이봉을 통해 바깥으로 배출된다.

이봉을 통하여 귀 주변과 나아가 귀를 통해 뇌와 근접한 기관의 기혈에 흐름을 왕성하게 하므로 이봉을 하기 전?후의 뇌파의 변화가 현저히 다름을 알 수 있다. 이봉 요법 이후 밸런스가 깨진 뇌압이 균형을 찾으면서 다양한 원인의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체험자들의 불안정한 뇌파가 안정되고 편안한 뇌파로 바뀐다.

이봉은 예로부터 버드나무가지의 껍질만을 조심히 벗겨내어 불을 붙여 사용해 왔으나 최근에는 국내산 최상급 수제한지에 혈액순환 및 여성 질환, 허리통증에 좋은 꾸지뽕을 비롯해 창포, 쑥. 인동초 등 20여 가지의 약재를 적시고 말린 현대화된 제품이 개발되어 출시돼 있다.

 
㈜해인우리의 김지문 회장과 연구진들은 십 여년에 걸친 임상연구 끝에 현대화 한 이봉을 개발, 지난 2008년 6월 특허청에 특허등록(특허 제10-0839663호 / 이비인후과 질환치료보조용 원통형 뜸봉 및 이의 제조방법)을 마친 상태다.

경기대학교 청소년학과 변윤언 박사는 2010년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에 기고한 '이봉요법이 청소년기 뇌기능변화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에서 “이봉요법이라는 처치가 정신적인 이완과 관련이 깊은 산만도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있었음을 확인해 주었다."고 언급, 이봉요법이 청소년들의 집중력과 스트레스 문제에 긍정적인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보고했다.

실제로 최근 다른 임상 체험 기회를 통해 이봉 체험 이후 '청력이 좋아졌다', '중이염이 좋아졌다', '이명현상이 사라졌다'는 등의 귀 건강 개선에 대한 체험담 외에 '불면증이 완화됐다'거나 '우울함이 사라졌다'는 등 뇌파 변화에 따른 정신건강 개선에 대한 체험담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상담 신청을 하면 20%할인행사와 1회분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