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크랩]블로그 통하기와 즐겨찾기 기능에 대해

by 아름다운비행 2005. 7. 4.

해당화 님의 블로그에서 옮겨 왔습니다

http://blog,daum.net/youpoet

 

 

 

여러분들 블로거들께서 다른 블로그에 방문하여 '통하기'를 신청하였거나, 역으로 다른 블로거가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방문하여 통하기를 신청하였을 때의 조치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새삼스레 다 알고 있는 내용들인데 무슨 소리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잘 아시는 분들은 그냥 보지 마세요.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계시는 것 같고 그로 인해 통하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불편 내지는 오해를 불러 일으키는 경우가 있어 일부러 그런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봐서 글을 올린 것입니다.

 

먼저 '관리하기' 들어가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됩니다.

 


 

관리하기 창이 열리면 그 다음에는 '통하는 블로그' 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맨 앞에 있는 '나와 통하는 블로그'가 활성화되어 여러분들에게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여러분들께서 한가지 주목하고 주의해야 할 것은 아래와 같이 블로가 활성화되어 보이는 것과 그 아래에 활성화되어 있지않고 블로그 제목뒤에 X표가 붙어 있는 것은 현재 통화기가 끊긴 블로그라는 사실입니다. 이럴 경우 본인은 물론이고 상대방도 통하기 신청이 안된다는 점 확실하게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452 또 다른자리에 ~~ 수수꽃다리

2005.03.05

 

 

위와 같이 블로그의 글자가 활성화 되어 있고 선명하게 나타나면 블로그는 정상적으로 통하기가 동록된 상태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452 또 다른자리에 ~~X 수수꽃다리 2005.03.05

 

위와 같이 글자가 흐릿하고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으면서 블로그 제목 뒤에 X가 적혀 있으면 상대 블로그가 통하기 끊기를 했거나 어떤 오류로 인해 통하기가 거부된 상태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제목 뒤에 붙어있는 X표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그 블로그는 삭제가 됩니다.

 

다음은 승인요청 받은 블로그를 보는 순서입니다. 내가 아닌 다른 블로거들이 나의 블로그에 와서 통하기를 신청했을 때 그 현황을 보여주는 창으로서 본인이 승인을 하지 않으면 통하기 등록이 안되겠지요. '승인요청 받은 블로그'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승인요청 받은 블로그'란 글자가 활성화되고 그 아래에 요청한 블로그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승인요청한 블로그에 대한 현황을 보는 경우입니다. '승인요청한 블로그'를 누르게 되면 '승인요청한 블로그'라는 글자가 활성화되면서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도 주목해서 보셔야 할 것은 이곳에 보이는 블로그는 내가 다른 블로그에 가서 통하기 신청을 한 블로그이지만 그쪽에서 승인을 하지 않은 상태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바꿔 말씀드리면 여기에 계속 블로그가 보이면 그 블로그에서는 통하기 승인을 안하고 있거나 그 기능을 몰라 그냥 방치하고 있는 경우라고 봐야겠지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말씀을 드리자면 블로그에는 '통하기' 기능과 '즐겨찾기'란 기능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중복되는 감도 없진 않지만 잘 활용만하면 편리한 기능일 수도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컨데 저의 경우를 말씀드리면 이렇습니다. 통하기는 말그대로 저가 통하기 신청을 했거나 상대방이 했거나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모두 허용하는 것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블로거들께서도 그렇게 하고들 있으리라 믿습니다.

 

하지만 '즐겨찾기'에는 내가 자주 찾아가는 블로그이거나 특별한 친분이 있는 블로그, 또는 상대방이 별도로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아 답례 차원에서 같이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은 경우입니다. 내 블로그를 다른 블로거들이 즐겨찾기에 많이 등록하게 되면 그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봐도 좋겠지요.

 

저의 블로그 왼쪽 맨 아래에 보시면 '27명이 즐겨찾는 곳입니다.' 라고 나타나고 있군요. 아직 별볼일 없는 블로그라는 의미이겠지요. 헐헐헐...

 

메뉴가 많으니 귀찮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즐겨찾기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안보이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요.

 

진짜로 중요한 것 한가지만 더 말씀드릴께요. 방문자 관리에 관한 것입니다. 스토크성 방문자이거나 방문하여 글쓰기를 차단하고 싶은 얄미운 사람이 았거들랑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등록을 해 두십시오. 저에게도 요주의 인물이 두 사람 등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