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 &
"월간 윤종신", 마케팅 사례
아름다운비행
2013. 9. 18. 07:40
연예인의 특성상
자신의 이름 그 자체가 고유한 브랜드.
불특정 다수의 집합체인 '대중' 속에서
주 고객층을 찾아내고
그들에게 가장 효율적 방법으로 다가 선 좋은 사례.
"월간 윤종신"
1. 홈페이지
2001. 1월 시작
(홈피 첫 글 & 댓글)
고객(?)들은 늦어도 아주아주 늦게 찾아왔지만,
그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간을 들여 게시글 하나하나를 본 것으로 추정된다.
홈피 운영을 통해 royal family 를 성공적으로 구성해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임.
2. 페이스북
2010. 5월 시작
https://www.facebook.com/monthlyjs
동영상, 음악이 가미된 잡지 형식.
3. 아이튠즈
2010. 4월 시작
(그 첫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