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펌] 10권의 책으로 노무현을 말하다
아름다운비행
2010. 6. 26. 22:27
노무현은 왜 이 책을 읽고 유럽에 가려고 했나?
- "10권의 책으로 노무현을 말하다" 발간 기념 / 오마이뉴스-알라딘 앵콜 특강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406745&CMPT_CD=A0271
"지금도 아쉬운 건 예산안 짤 때 색연필을 들고 복지 예산을 쫙 올려 그려버려야 했는데, 그걸 무식하게 늘렸어야 했는데 논리적으로 하다 보니 성과가 많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 내가 (대통령 하면서) 아쉽게 놓친 것도 있고 바빠서 못한 정책도 있지만 대통령은 혼자 하는 게 아니라는 걸 얘기하고 싶습니다. (정책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그 시대 보편적인 마인드. 그 시대 국민들이 감세나 보편적 복지 등등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익숙한 목소리의 경상도 사투리. 스피커를 통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음성 독후감'이 울리던 16분 동안 강의실에 있던 70여 명의 청중은 아무도 입을 열지 않았다.
<오마이뉴스>와 알라딘은 지난 24일 <10권의 책으로 노무현을 말하다>(오마이북) 발간 기념 특강을 가졌다. 상암동 <오마이뉴스> 대회의실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반 동안 진행된 이번 강의에서는 김창호 전 국정홍보처장이 <폴 크루그먼 미래를 말하다>를,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기자가 <유러피언 드림>을 교재삼아 강사로 나섰다.
(추가 내용은 위 링크주소로..)